본문 바로가기
기본 기능 및 필수팁/데이터 입력하기

엑셀 조건부 서식 - 이상/이하 값 설정하여 크고 작은값 셀 서식 적용

by 동마드 2019. 11. 23.
반응형

엑셀 조건부 서식 - 이상/이하 값 설정하여 크고 작은값 셀 서식 적용


안녕하세요 엑셀청년입니다. 오늘은 내가 선택한 텍스트에 조건(~보다 크다, ~보다 작다)를 부여하여 내가 원하는 데이터 값 셀 서식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. 엑셀 조건부 서식은 쉽게 말해서 '내가 원하는 조건을 설정하여 조건이 성립한 값에 셀 서식을 적용'하는 메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. 아래 예시를 보시기 전에 동영상을 보고싶은 분들이라면은 엑셀청년 구독/좋아요 부탁드리겠습니다.

 

https://www.youtube.com/channel/UC04zXVUHSI-X_G0K-ggWWpg

 

Excel youth

 

www.youtube.com

<엑셀 조건부 서식 - 특정단어 지정해서 셀 적용하기 바로가기>

<엑셀 조건부 서식 - 중복값 찾아서 표시하기 바로가기>

위는 엑셀 조건부 서식 이상/이하 값을 찾기 위해 만든 예시입니다. 전 데이터 중에서 '전년비 증감' 값을 가지고 조건부 서식을 설정하려고 합니다. 0%를 기준으로 '0%보다 큼' 또는 '0%보다 작음'을 설정해서 조건에 맞는 셀을 찾아서 서식을 적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고 설명하겠습니다.

 

엑셀의신 회사에서 ...

 

우선 제가 설정하고자하는 데이터를 설정합니다. 전년비 증감 값만 선택해도 되구요 아니면 F열을 전체 선택해도 될 것 같습니다. 설정 후에 '홈-조건부서식-셀 강조규칙- 보다큼(또는 보다 작음)'을 설정하시면 됩니다. 우선 '보다 큼'으로해서 0%보다 큰 값을 조건으로 걸어서 셀 서식을 적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.

위에 예시를 보시면은 '다음 값보다 큰 셀의 서식 지정/다음 값 보다 작은 셀의 서식 지정'이 보입니다. 0으로 했을 때 보다 큼, 보다 작음 설정 값에 따라 +값, -값에 셀 서식들이 적용된걸 볼 수 있습니다. 자신이 원하는 기준값을 좌측에 넣은 후에 적용할 서식을 설정하시면 됩니다.

기본값으로 들어간 셀서식 설정값들이 있지만 만약에 내가 원하는 적용할 서식이 있다면 '사용자 지정을 해서 내가 원하는 값을 설정하시면 됩니다.

 

저는 좀 더 가시화 시키기 위해서 0보다 큰 값은 파랑색 음영을 그리고 작은 값은 빨강색 영역으로 설정하여 셀 서식을 지정 후 확인을 눌렀습니다. 그렇다면 엑셀 조건부 서식 어떤 이상/이하 결과값이 나타날까요?  아래와 같이 0%보다 큰 값에는 파랑색, 0%보다 작은 값에는 빨강색 음영(채우기) 결과값이 나왔습니다. 

반응형